더 높은 금리 오고 있습니다. 준비 되었나요?

더 높은 금리 캐나다 중앙은행, 수요일 기준금리 인상 예정

지난 몇 개월 동안 모기지 에이전트인 Rasha Ingratta는 금리 인상이 모기지 지불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우려하는 고객의 질문을 쏟아냈습니다.

온타리오주 윈저에서 모기지 인텔리전스(Mortgage Intelligence)와 함께 일하는 잉그라타는 “사람들이 공황 상태에 빠졌다”고 말했다. “그들은 ‘맙소사, 금리가 얼마나 오를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캐나다인들은 최저 금리 덕분에 매우 저렴한 신용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많은 경제학자들은 캐나다 중앙은행이 수요일 0.25% 포인트 인상을 시작으로 기준금리 인상을 시작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사설 파워볼사이트

은행의 이자율은 채권자들이 소비자 대출 및 모기지에 대해 부과하는 이자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제 문제는 이자율이 얼마나 올라가고 빚을 지고 있는 캐나다인들이 감당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Ingratta는 모기지 금리 인상이 느리고 점진적일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고객에게 당황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고객의 두려움을 달래기 위해 그녀는 조언을 제공하는 비공개 Facebook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더 높은 금리 준비

“나는 거기에 가서 그들의 신경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토론토에 기반을 둔 파산 전문가인 Doug Hoyes는 이미 재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캐나다인이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모든 사람들이 월급을 받으며 생활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걱정됩니다.”

Hoyes는 식품 및 가스와 같은 가정 필수품의 가격이 최근에 올랐다고 지적합니다. 따라서 일부 사람들에게는 금리 인상 및 이에 따른 대출 상환금 인상이 규모를 축소할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음식과 교통비, 기타 모든 비용을 더 내야 하는 상황에서 빚을 갚아야 하는 금액을 어떻게 늘릴 수 있습니까?” 회사인 Hoyes, Michalos & Associates와 함께 일하는 Hoyes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모든 끝에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더 높은 금리

캐나다의 1월 물가상승률은 5.1%로 1991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동시에 캐나다 가계는 더 많은 대출을 받아 2021년 3분기에 516억 달러의 부채를 추가하여 기록에 가까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모기지는 그 부채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게다가 가처분 소득 대비 부채 비율은 현재 177.2%입니다. 이는 캐나다 가구가 가처분 소득 1달러당 평균 $1.77의 빚을 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경제 기사 보기

많은 캐나다인들이 위기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1월에 온라인으로 조사된 5,000명의 캐나다인 Angus Reid 중 4분의 1은 금리 인상이 가계 재정에 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온타리오주 Shrewsbury의 Roy Graham은 금리 인상이 자신의 $150,000 변동 금리 주택 담보 대출 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할 경우 변동금리 모기지 또는 신용 한도와 같은 기타 유형의 부채가 있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고정 금리 대출이 있는 사람들은 대출 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변동 사항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