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비자, 해외 노동자 유인

디지털 노마드 비자 노동자

디지털 노마드 비자

픽스터

현재 25개 이상의 국가에서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비자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이러한 여행자가 더 오랫동안 합법적으로 더 자유롭게 일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 사진: 화려한 고층 빌딩, 인공 섬 및 미로 같은 쇼핑몰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 정부가 그 길을 간다면 토후국은 수천 명의 원격 근무자가 잠정적인 뿌리를 내리는 유럽과 아시아 사이의 일종의 전략적 허브로 곧 알려지게 될 것입니다.

아랍에미리트(UAE)는 이 지역에 새로운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2021년 3월 원격 근무자를 위한 1년 거주 허가를 발표했습니다. 이 비자는 몬트리올 출신의 31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Julien Tremblay와 같은 외국 전문가들이 두바이에 거주하면서 해외 고용주를 위해 계속 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신규 이민자에게 주민등록증과 대부분의 공공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예를 들어 Tremblay는 합법적으로 숙박 시설을 임대하거나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지방 소득세 면제입니다.

“[5년 반 전]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시작했을 때 비자 옵션이 거의 없었습니다.” UAE와 같은 가능성이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Tremblay는 설명합니다. “그것은 당신을 회색지대에서 벗어나게 하고 당신이 머물고 있는 곳에서 완전히 순응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국의 비거주자가 될 의도가 있다면, 출국하고 국외 거주자가 되었음을 증명하는 것도 훨씬 쉽습니다.”

디지털

넷볼

이전에는 디지털노마드가 종종 법적 림보에 살았습니다.

그들은 기술적으로 외국에서 일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지만 현지에서 고용되지도 않았습니다.
새로운 디지털 노마드 비자는 원격 근로자와 그들을 고용하는 기업 모두에게 더 많은 마음의 평화를
제공하는 법적 프레임워크를 명시하여 보다 견고한 기반을 조성합니다. 대부분의 유목민들은 시민권을
유지하거나 공중 보건 혜택을 받기 위해 여전히 모국에서 돈을 지불합니다.

새로운 이민 정책 연구소(Migration Policy Institute)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25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디지털 유목민 비자를 출시했습니다. 대유행으로 촉발된 이 추세는 관광에 의존하는
소규모 유럽 및 카리브 국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UAE, 브라질 및 이탈리아와 같은 더 큰
경제는 모두 자체 이니셔티브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넷볼파워볼

이들 국가의 경우 디지털 노마드 비자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인재를 자국으로 끌어들이고 원격 근무의 성장을 활용하여 외국 자본을 지역 경제에 투입하는 방법입니다.

한편, Tremblay와 같은 유목민에게 비자는 안정성과 그가 “슬로 매드”라고 부르는 사람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노마드 비자에 대한 요구 사항은 국가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원격 고용, 여행 보험 및 최소 월 소득에 대한 증빙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은 비자 소지자가 현지 취업 없이 스스로를 부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후자는 UAE의 월 $5,000(£4,182)에서 몰타의 $2,770(£2,317) 또는 브라질의 $1,500(£1,255)까지 다양합니다.

경제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