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도넛 여왕’ 찬리스 박 사망

‘캄보디아 도넛 여왕’ 찬리스 박 사망 애도
24번가 젤리도넛 창업자 박찬리스가 오랜 당뇨병 투병 끝에 향년 2월 20일 6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가족이 캄보디아를 떠나 베이 지역에 정착한 Pak은 1980년대 중반에 번성한 도넛 왕조를 건설했지만 Mission District에서

'캄보디아 도넛 여왕' 찬리스

가장 좋아하는 24번가에 있는 가게를 제외하고는 모두 잃었습니다.

Pak과 그녀의 가게는 고정물이 되었고 고급 도넛 가게와 베이커리 가게와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유지했습니다.

“그녀는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을 돌봐주었습니다.”라고 현재 32세이고 여동생 Kannyka Nhul과 함께 도넛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그녀의 아들 Victor Nhul이 말했습니다.

“네가 돈이 너무 적게 들어왔다고 해도 도넛 없이는 나가지 못하게 하는 것처럼.”

도넛을 몇 개 사면 어쩔 수 없이 몇 개를 더 채워 넣었다.
그는 “잃는 것이 있어도 고객을 얻는다”고 박의 철학을 설명했다. “그 사람들은 돌아올 것이다. 개업한 지 30년이 넘도록 단골손님이 계세요.”

40대 초반 고객인 레온 브래처는 여섯 살 때부터 매일 젤리도넛을 찾았다고 한다.

그의 주문은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도넛과 우유. “그녀는 정말 사랑스러웠어요.” 그가 박씨에 대해 말했다.

그녀의 아이들에게 Pak은 강하고 까다 롭습니다.
빅터는 “나이든 아시아인들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그의 여동생인 Kannyka는 그녀의 어머니가 “네가 먹고 있는 머리 위에 내가 지붕을 얹으면 끝이야”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캄보디아 도넛 여왕’ 찬리스

화려하게 시작하여 전쟁의 위기에 빠르게 직면한 삶에서 비롯된 강인함이었습니다.

‘캄보디아 도넛 여왕’ Chanrith Pak은 1958년 3월 3일 캄보디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불교 사원 단지인 앙코르 와트가 있는 씨엠립에서 태어났습니다.

넷볼3분볼 파워볼 그녀는 편안한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한 직후 1975년에서 1979년

사이에 공산주의자 크메르 루즈가 국가를 유린하여 인구의 4분의 1을 죽였습니다.

Kannyka와 Victor에 따르면, 장군인 Pak의 아버지는 납치되고 고문을 당하고 살해당했습니다.

나머지 가족은 노동 수용소로 보내져 논에서 일했습니다. 박씨의 형제자매 중 2명은 전쟁에 참전하다가 전사했고, 나머지 3명은 결국 영양실조나 열병으로 사망했다.

Pak은 젊은 의대생인 Frank Nhul과 결혼했고, 1980년대 초, Pak이 Kannyka를 임신 6개월 했을 때

그들은 나중에 가족 이야기의 일부가 된 이야기에서 나라를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3~4일 밤을 캄보디아-태국 국경의 정글을 달리며 보내며 총격을 피하고 캄보디아, 태국 또는 베트남 군대에게 포로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결국 베트남 군인에게 잡혔습니다. 놀랍게도 박씨는 아이들에게 그룹에 해를 끼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Kannyka는 명령을 받은 대로 제출하는 대신 “엄마와 아빠에게 미안한 마음을 담아 태국으로 탈출하게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곳의 난민캠프에서 박씨는 현재 39세인 카니카를 낳았다.

1984년 캄보디아 이민의 물결 속에서 가톨릭 선교단체의 후원으로 5인 가족이 미국에 왔다.

미네소타에 잠시 머문 후 Pak과 그녀의 가족은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친구와 합류하여 Tenderloin에

있는 침실 2개짜리 임대 아파트에서 앞으로 몇 년 동안 살았습니다.